전자기기/쓰던거

샤오미 무선선풍기 5세대 2달 사용후기 장단점, 어플 연결 방법

혁7 2022. 7. 14. 01:55

 

일단 어플은 Mi home을 다운받으면 된다.

바로 setting 들어가서 region은 chinese mainland로 language는 english로 해야한다.

그리고 기기추가에서 Fan을 찾아 들어간다.

Mi Smart Standing Fan (with Battery) 라고 되어있는 제품을 선택하고 

연결방법은 직관적으로 되어있어서 하라는데로 하면 된다.

그리고 두달간 내돈내산 실사용 후기다.

장점 :

1. 팬속 조절 : 일반선풍기처럼 1단2단 이런 개념이아니라 어플로는 게이지로 조절할수있다.

2. 머리방향이 수직으로 가능하다.

3. 충전방식 : 애플 맥세이프마냥 충전단자에 선풍기 가져다대면 척 달라붙어서 충전하기 편함

4. 수면시엔 저속으로 하고자는데 조용하다.

5. 저렴한 가격

6. 앱연동으로 세밀한 조절가능, 집 밖에서도 키고끌수 있음

7. 아날로그 타이머를 사용한 선풍기는 잘때 미세한 태엽소리 들리는데 이건 안들려서 좋더라

사실 선풍기에서 기본기능빼고 장점찾기 너무 힘들다.

단점 :

1. 이동시 불편함. 무선선풍기가 단순히 깔끔해 보일라고 무선인건 아니다. 여기저기 이동하면서 쓸려고 쓰는건데, 이 제품은 헤드에 손잡이가 없다. 그냥 헤드를 악력으로 잡고 옮기거나 허리숙여서 목잡고 이동한다.

2. 상하각도 중에서 아래각도가 많이 아쉽다. 위로는 수직인데 아래는 바닥과 평행선에서 조금 내려오는정도

3. 2번이랑 연계되는데, 아래로 고개는 잘안숙여지는데 높이조절도안되서 불편하다. 거실 탁자에서 밥먹는데 바람이 머리로 오는게 한계다. 그래서 침대랑 컴퓨터할때만 쓰고 거실에 선풍기 한대 추가했다.

4. 고속으로 돌릴일은 잘 없긴한데 고속시에 소음이 좀 있다.

5. 본체에서 각도 조절이 되는데 엄청 불편하다. 상하버튼 1개 좌우버튼 1개라서 예를들면 위로올리고 싶어서 상하버튼을 눌렀는데 아래로 끝까지 갔다가 올라오는 경우가 생긴다. 제조사에서 힘으로 움직이는건 하지말라고 되어있다.

6. 리모컨은 크게 불편한건 없는데 약한 불빛이라도 나왔으면 좋겠다.

 

단점을 많이 쓰긴했지만 크게  불편한건 손잡이없는거 정도고 전체적으로 만족하며 잘쓰고있다. 무선선풍기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추천하는편.

 

어플도 상당히 직관적이게 되어있고 어플을 써야지 더욱더 편리하고있어서 가능한 사용하는걸 추천한다.

 

'전자기기 > 쓰던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해 산 것 중에 가장 잘산 창문형 에어컨  (0) 2022.07.05